• HOME
  • 본과코스(유학비자)
  • 코스 개요
  • 본과코스(유학비자):코스 개요

    학습내용과 목표

    대학 수험 시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 등, 종합적이고 균형잡힌 일본어 능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테스트에 의해 초급부터 중・상급의 반편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상급에서는 신문이나 뉴스 등 살아있는 교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서제출 수속 및 필요서류, 학비, 장학금 등에 관해서는 각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YMCA일본어교육이 지향하는 바

    YMCA 일본어교육은 일본어와 일본문화를 배움으로써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과 상호이해를 증진시키고 함께 사는 사회의 실현에 공헌하는 사람을 기릅니다.

    과외활동

    일본어교육뿐만 아니라, 일본문화, 역사, 기독교이해 등 YMCA전인교육이념을 기초로 하는 특별강의, 사회견학, 피크닉, 바자 등 폭 넓은 과외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일본어자원봉사 교사제도와 가정방문

    ボランティア수업이외에 일본어자원봉사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학생 한명 한명의 요구에 맞추어 일상회화연습, 학습지도 등 생활상의 여러가지 상담에 성심껏 응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일반가정생활을 실제로 체험해 보고, 보다 가깝게 일본문화와 풍습 등을 접하며, 일본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 YMCA회원 등 지역주민 가정방문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졸업생 경험담

    洪 恩松/Hong En-Song(중국)
    저는 2011년 3월에 YMCA를 졸업하여, 현재 도쿄대학대학원 신영역창성과학연구과 자연환경 전공의 석사 과정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도쿄대학 대기해양연구소 해양저과학 부문의 일원이기도 합니다. 저는 일본어가 동급생 중에서 가장 능숙한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가능한 빠르게 지망 학교를 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여, 여기저기 알아보았습니다. 지망 학교를 도쿄대학으로 정한 것은 제 학부에서의 전공이 희망하는 지도 교원의 연구 내용과 일치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희망하는 연구실을 적어도 한번은 방문해 두는 것이 좋다는 어드바이스를 YMCA의 선생님으로부터 받아, 연구실의 세미나에 참가하고 싶은 뜨거운 열의를 지도 교원에게 전달했습니다. YMCA에서는 수험까지의 스케쥴을 제대로 파악하여 준비를 진행했습니다. 면접에서 가장 중요했던 것은 깊은 전문 지식보다도 정신적인 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YMCA의 진면목은 일본어 능력의 양성뿐만 아니라, 우수한 인격의 육성에 있습니다. 그 부분도 제가 도쿄대에 합격하는데 있어서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許 志君/Xu Zhi-Jun(중국)
    일본에 와서 10년,지금 정사원으로 일본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되돌아보면 역시 YMCA에서 좋은 선생님들과 만났기 때문에 지금의 제가 있을수 있었으며, YMCA에서 보낸 시간은 정말로 저의 인생의 보물입니다. 일본에 와서 바로는 언어도 유창하지 않았고 생활 습관도 잘 몰라서 불안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들은 공부를 격려해 주시거나, 자주 틀리는 곳은 몇 번이라도 가르쳐 주셨습니다. 입학 시험에서는 반드시 면접이 있으므로, 회화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자원봉사자를 소개받았습니다. 문법도, 회화도, 선생님들의 친절한 지도 덕분에 향상되어, 희망하는 대학에 입학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에게는 생활상의 여러가지 고민도 상담하여서 일본 생활의 좋은 스타트를 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YMCA와의 만남은 하나님으로부터의 선물이었다고 마음으로부터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朴 壽焄/Park Soo-Hoon(한국)
    처음뵙겠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음대를 졸업한 후 음향 기재에 흥미를 가지고, YMCA에서 일본어를 공부하고 나서 전문 학교에 진학, 지금은 모교인 쇼비뮤직컬리지 전문학교 음향영상학과에서 전임 강사로서 일하고 있습니다. 사실은 아내도 1년간 YMCA에 재적하고 있었습니다. Y가족이네요. 일본어학교를 지망하고 있는 여러분들. 일본어를 가장 많이 공부할 수 있는 곳은 일본어학교입니다. 일본어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는 좀처럼 공부할 수 없습니다. 일본어학교에서 배울 수 있을 때가 최고로 좋을 때입니다. 지금이야말로 일본어 공부를 열심히 하세요. 지금입니다. 지금!! 그리고 진학하고 취직해서 자신의 꿈의 실현을 향해서 노력하세요. 꿈은 잠들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노력하면 당신의 꿈은 실현 가능합니다.

    蘇 義傑/Su Yi-Chieh (대만)
    일본에 왔을 때는 일본어를 좀처럼 말할 수 없어서, 생활도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불안만 가득해 두려웠습니다. 하지만 YMCA에 입학하고부터는 일본어가 재미있어졌습니다. 선생님들은 모두 친절하고 명랑한 분들뿐이었고, 수업 이외의 시간에도 여러가지 일본에 관해서 가르쳐 주셨습니다. 클래스의 모두도 적극적으로 공부하여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선생님들의 열의에 찬 지도와 일본 문화를 즐겁게 배우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풍성하고 충실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孫 瑄璟/Sun Syuan-Ching (대만)
    YMCA에서 보낸 1년은 일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습니다. 많은 친구들과 만나고 좋은 선생님들에게 배워서 대단히 즐거웠습니다. 이벤트가 있을 때에는 바빴지만 언제나 재미있었습니다. 유학 전에는 일본어를 못해서 대학 생활이 굉장히 힘들었지만, 유학한 덕분에 일본어능력시험 N2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의 졸업 조건(N2이상)도 충족하였고, 지금은 매일 즐거운 대학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NEXT>> 커리큘럼

     

    ▲TO PAGE TOP